오늘은 오랜만에 우리 집에 새로 들어온 가전인 쿠첸 브레인 10인용 풀스테인리스 듀얼프레셔 IH 압력밥솥(CHR-TWS1010W)에 대한 한 달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쿠첸 풀스테인리스 밥솥", "쿠첸 브레인 밥솥" "듀얼프레셔 밥솥", "IH 압력밥솥", "스테인리스 내솥 밥솥", "10인용 밥솥", "밥솥 추천", "스테인리스 내솥 청소", "스테인리스 밥솥 밥맛" 등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품의 장단점과 밥맛, 실제 사용 후기를 남겨 본다.
먼저 새 전기 밥솥 구매 기준은 아래와 같았다.
1) 내솥이 스테인리스 일 것
2)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로울 것
3) 청소, 관리가 쉬울 것
쿠쿠의 스테인레스 압력밥솥 신형은 너무 비싸고 이전에 사용하던 밥솥이 쿠쿠였던 터라 이번에는 쿠첸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쿠첸 밥솥으로 구매를 결정했다. 쿠첸 브랜드 내에서도 스테인리스 밥솥 제품이 다양해서 쿠팡, 오늘의 집, 블로그 구매 후기를 약 일주일간 꼼꼼히 살펴보고(광고 너무 많음..) 브레인 10인용 풀스테인리스 듀얼프레셔 IH 압력밥솥 CHR-TWS1010W 제품을 구매했다!
거두절미하고 쿠첸 브레인 풀스테인리스 듀얼프레셔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장점과 단점을 적어본다.
<쿠첸 브레인 풀스테인리스 IH 압력밥솥 장점>
1. 디자인, 외관
진짜 너어무 맘에 든다. 이전 사용하던 쿠쿠 밥솥 색이 강렬한 레드ㅋㅋ라서 주방이 뭔가 어수선한 느낌이었는데 쨍한 화이트가 아니라 잔잔한 아이보리 색감이라 주방이 차분해 보여서 좋다. 디자인이 귀여우면서 깔끔해서 뭔가 오브제 같은 느낌이 든다. 10인용이라 크기가 큰 편인데 디자인과 색감 때문에 많이 큰 느낌이 들지 않는다. 아름다워..☆
밥솥 뚜껑을 여는 방식이 특이한데, 상단의 동그란 핸들(이지 오픈 핸들)을 우측방향으로 동그라미 지점까지 돌리고 한번 더 오픈 표시 지점까지 돌리면 뚜껑이 열린다. 보통 전기밥솥들이 누르는 푸시 방식으로 열리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다.
2. 풀스테인리스 내솥
CHR-TWS1010W 쿠첸 밥솥은 코팅이 벗겨질 걱정이 없어서 대만족. 실리콘 주걱을 사용하고 있는데 급할 때는 가끔 스텐 수저로 박박 긁기도 한다. 스테인리스는 내구성이 강한 재질이라 코팅 벗겨짐이나 녹에 대한 염려가 없어서 위생적이다. 스테인리스는 산이나 염기에도 강해서 스테인리스 밥솥으로 다양한 종류의 음식 조리에 도전 가능하다. 하지만 스테인리스 재질도 스크래치는 생기기 때문에 강한 압력은 주의해야 함.
3. 간편한 세척, 청소, 관리
스텐 내솥은 매끄럽고 밝은 색깔 때문에 이물이 잘 보이고 일단 불리고 나면 깔끔하게 설거지, 세척을 할 수 있다. 쿠첸의 브레인 듀얼프레셔 IH 압력 밥솥 자제가 디자인이 심플하고 구조가 직관적이어서 내솥 외에 밥솥 본체, 압력 뚜껑, 물받이 등의 청소가 간편하다. 무엇보다 '자동 스팀 세척' 기능이 따로 있어서 안 보이는 곳까지 청소되는 느낌이라 만족.
특히 외관은 때가 눌러붙지 않는 재질이라 행주로 슥슥 닦아만 줘도 깨끗해져서 너무 좋다.
4. 맛 좋은 밥
듀얼 프레셔 밥솥이라 고압, 저압 조절이 가능하고 IH 압력방식으로 밥알이 아주 찰지다. 요즘은 잡곡밥을 주로 먹는데, 10~30분 정도 불리고 고압 '혼합잡곡' 모드로 밥을 지으면 진짜 밥만 먹어도 달다 달아 ㅋㅋ
잡곡 백미와 잡곡 쾌속 기능이 있어서 급할 때는 시간 절약 가능. 그리고 '냉동보관밥' 기능도 있는데 취사 후에 소분해서 냉동으로 보관했다가 해동하면 떡지거나 뭉침 없이 냉동밥도 고슬고슬하게 먹을 수 있다.
<쿠첸 브레인 풀스테인리스 IH 압력밥솥 단점>
1. 내솥 무게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상 내솥이 무겁다. 10인용이라 더 무겁.. 손목이 안 좋은 분이나 어르신들에게는 다소 부담되는 무게이다. 나는 내솥은 무조건 스텐으로 고른 거라 무게에 대해 대충 알고 구매했지만 내솥 무게에 대한 고려 없이 덜컥 구매한다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2. 밥솥 크기
10인용 밥솥과 6인용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10인용이 아무래도 밥맛이 더 좋고,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10인용으로 구매했는데 크기가 내 생각보다 더 컸고 그만큼 스텐 내솥도 무거워서 이 부분은 좀 후회가 된다. 3인 가구는 6인용으로 추천한다!
6인용 제품번호는 CRH-TWS0610W. 아래 링크 참조.
3. 보온 시 밥알 눌어붙음
이 점도 구매 전에 다른 구매자들의 리뷰를 보며 미리 알아두기는 했지만 코팅 내솥에 비해 확실히 더 밥알이 잘 눌어붙는다. 보온 시간이 길어질 수록 더 많은 양의 밥알이 희생당함ㅋㅋ 아래 사진은 하루 보온 후 설거지 직전 상태로 밥알이 어떻게 눌러붙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 내솥 설거지
내솥 세척 자체는 쉬운데, 코팅 밥솥에 비해 설거지 전에 내솥을 불리는데 더 긴 시간이 필요하다. 이 점은 '내솥 불림' 기능을 사용하면 해결 되는데, 내솥에 물을 채우고 이 기능을 선택하면 10분간 고온에서 내솥을 불려주는 모드이다.
내솥 불림 후에는 내솥이 아주 뜨거우니 조심 또 조심. 처음에는 이 기능 사용이 조금 불편했는데 익숙해지니 불어서 슥슥 닦이는 밥알들을 보면 설거지하면서 쾌감이 느껴진다! 아, 그리고 내솥 불림하고 나서 보면 누룽지나 숭늉이 그렇게 먹고 싶다.
쿠첸 브레인 10인용 풀스테인리스 듀얼프레셔 IH 압력밥솥의 실제 사용 후기를 요약하자면 디자인과 스테인리스 내솥의 위생성, 찰진 밥맛은 매우 만족! 그러나 내솥의 무게와 밥알이 눌어붙는 점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
밥솥은 한번 사면 최소 5년 이상은 써야하는 필수 가전제품인 만큼 구매 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따져보셔서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쿠첸 브레인 10인용 풀스테인리스 듀얼프레셔 IH 압력밥솥 한 달 사용 리뷰(CHR-TWS1010W) 내돈내산 후기 끝!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잉어 이야기 > 이미 샀다 (리뷰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블완 챌린지 #8. 식습관개선, 건강한 밥 - 저당지수 혼합잡곡 (내돈내산, 저당잡곡밥, 혈당관리, 네오그레인, 당뇨, 임당) (3) | 2024.11.14 |
---|
댓글